지혜와 정보, 세상 소식/[스크랩]'수꼴'들은 감추고싶은얘기

[스크랩] ★★【속보】역대 대통령 거짓말 모음, 상상을 초월하는군요. 헐~

DoDuck 2015. 1. 26. 14:26

 

역대 대통령의 거짓말, 어느 정도일까?

 

2002년 6월, 노무현이 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되어 김수환 추기경을 혜화동 처소로 찾았을 때의 일이다. 노후보는 자신이 영세를 받아 ‘유스토’라는 세례명을 받았지만 열심히 신앙생활도 못하고 성당도 못 나가 종교를 무교로 쓴다고 했다. 추기경이 ‘하느님을 믿느냐?’ 고 묻자 애매한 대답을 했다. 희미하게 믿는다고 했다. 추기경이 ‘확실하게 믿느냐?’고 다시 묻자 노후보는 잠시 생각하다가 ‘앞으로 종교 란에 방황이라고 쓰겠다.’라고 대답했다.

 

 

‘진실의 길’ 이기명기자가 노후보와 단 둘이 있을 때 노무현 후보에게 물었다.

 

“누가 시비할 것도 아닌데 왜 그런 대답을 하셨습니까? 그냥 믿는다고 대답하시지 않고요?

 

노무현 후보가 대답했다.

 

‘거짓말 하면 고통스럽습니다.’

 

‘진실의 길’에 나온 기사다. 노무현대통령의 후보시절 기사를 보면서 박근혜 대통령의 유체이탈 화법이 생각나는 이유가 뭘까? 박근혜대통령의 거짓말을 말하느니 참말을 얼마나 하는지 찾는 게 오히려 쉽겠다. 입만 열었다 하면 거짓말에 유체이탈화법. 하긴 어디 박근혜뿐일까? 백주에 광주시민을 학살하고 권력을 도둑질한 전두환 살인정권이 만든 정당 이름이 ‘민주정의당[民主正義黨]’이였으니 더 할 말이 없다.

 

                                                     <이미지 출처 : 민중의 소리>

 

역대 대통령의 거짓말을 말하면 초대대통령이었던 이승만부터 빼 놓을 수 없다. ‘전쟁이 발발하면 점심은 평양에서, 저녁은 신의주에서 먹겠다’고 호언장담하던 그 패기는 어디가고 수도서울이 함락됐음을 알고 자신은 대구로 도망쳐 놓고 “적을 물리치고 있으니 서울시민들은 안심하라”면서 한강다리까지 폭파해 수십만의 서울시민이 죽거나 죽임을 당하게 했던 사람이 이승만이다.

 

박정희는 어떤가? 그는 4·19혁명으로 쟁취한 민주정부를 뒤엎고 혁명공약이라는 걸 발표하면서 한 말이 “우리의 과업이 성취되면 참신하고도 양심적인 정치인들에게 언제든지 정권을 이양하고 우리들 본연의 임무에 복귀할 준비를 갖추겠습니다”고 했다. 그 후 63년 2월 27일 시민회관에서 전국민이 생중계로 방송하는 자리에서 손수건을 꺼내 눈물을 닦으면서 자신은 대통령에 출마하지 않겠다는 선서식을 했지만 헌법까지 개정해 영구집권을 꾀하다 19년 만에 가장 신뢰하던 부하의 손에 처참한 최후를 맞는다.

 

                                                     <이미지 출처 : Addons 트윗트에서>

 

초등학생들에게 ‘29만 원 할아버지’라는 놀림감이 된 전두환은 어떤가? 무고한 광주시민을 폭도로 분류, 학살하면서 북한의 특수부대가 침투, 시민을 무차별 학살하고 있어 용감한 국군들이 소탕중이라고 거짓말을 했던 사람이 전두환이다. “예금 29만 원밖에 없다.”던 그는 퇴임직후인 1988년 11월23일 사과·해명 담화에서 그는 ‘가족의 재산’이 부동산 4건과 금융자산 23억 원 등이 전부라고 밝혔다.

 

추징금 2205억 원을 선고 받은 후 17년. “전 재산이 29만 원뿐”이라며 “추징금을 낼 돈이 없노라”고 잡아떼 전두환은 추징금 1672억 원을 내지 않으면서 골프를 치며 호화생활을 누려 왔다. 가족이나 친지의 명의로 숨겨놓은 재산이 적게는 수천억원에서 많게는 1조원에 달한다는 그의 재산은 ‘전두환 추징법’으로 2013년 5월까지 추징한 금액은 모두 532억7348만4436만 원을 내고 무기명채권 188억 원에 대한 이자 100억 원을 몰수당한다.

 

                                                      <이미지 출처 : 연합뉴스>

 

군사정권을 종식시킨다면서 전두환, 노태우일당과 합당해 정권을 잡은 정치9단 김영삼은 입만 벌리면 거짓말을 늘어놓던 이명박과 박근혜의 거짓말에 비하면 이빨도 나지 않았으니 여기서 논외로 치자.

 

이명박의 거짓말 또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경제를 살리겠다면서 국민의 지지를 받아 대통령에 당선된 이명박은 반값 등록금이나 전 재산 기부공약은 덮어두고라도 당선 초기부터 국민건강은 안중에도 없이 미국소고기 수입개방으로 국민들의 촛불시위에 시달려야했다. 대운하사업을 4대강사업이라고 사기를 쳐 금수강산을 오염공화국으로 만들어놓고 국민의 혈세 22조를 날린 사람이 이명박이다.

 

7% 성장, 4만불소득, 세계 7대 선진국이라는 747공약이 새빨간 거짓말이라는 게 들통 나고 BBK 주가조작사건에 퇴임 후 끊임없이 국정감사요구를 받고 있는 사자방 의혹은 우선 드러난 것만으로도 우리역사에 둘도 없는 사기꾼이다. 잊을만 하면 터지는 이명박 폭탄. 이제 국민의 혈세를 도둑질한 그의 사기행각을 밝혀야 할 책임은 주권자인 국민의 몫으로 남게 됐다.

 

 

역대 대통령 중 뭐니 뭐니 해도 최고 거짓말 상을 받아야 할 사람은 박근혜다.

 

거짓말도 자꾸 하면 는다고 했던가? 박근혜 대통령의 거짓말은 갈수록 점입가경이다. 줄푸세를 말하면서 경제 민주화를 말하더니 이제는 유체이탈화법에 멘붕시리즈까지 등장했다. 당선 초기만 해도 모든 노인에게 20만 원 공약(公約)이 공약(空約)이 되자 예산이 부족해 점진적으로 실현할 것이라고 믿는 사람들이 많았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 그의 대부분의 공약(公約)이 공약(空約)으로 바뀌면서 대선 당시 내놓았던 대부분의 공약이 총체적인 사기극이었음이 서서히 드러나기 시작했다.

 

등록금 부담 절반으로, 고교무상의무교육시대, 맞춤형 보육서비스, 취업 스팩타파, 어르신 인플란트도 건강보험으로, 아이들 돌봄 서비스 확대… 같은 공약이 어느 시민단체에서 내놓은 개혁안을 베끼기한 것이 아닐까 하는 의심마저 들게 한다. 부자들, 초국적 자본의 이익을 위해 뻔질나게 해외로 나들이 하면서 발 빠르게 FTA를 체결해 주식인 쌀까지 완전 개방해 식략 주권을 다국적 자본에 맡기고 전작권을 영구적으로 포기하는 만행도 불사한다. 더구나 공공성으로 남겨 둬야 할 교육이나 의료, 철도 민영화도 마무리 단계까지 와 있다.

 

 

눈 뻔히 뜨고 404명 죽어간 세월호에는 악어의 눈물을 흘리고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남북관계, 언론, 종교… 어느 곳 하나도 멀쩡한 곳이 없다. 그의 유체화법의 백미는 단연 문고리권력이니 만만회니 십상시니 하는 국정 농단 사건이다. 부끄러워 국민들에게 사과하고 사실을 밝혀야 할 사람이 문건유출은 국기문란으로 단정하고 엄벌하라는 가이드라인까지 제시하고 있다. 도둑질한 놈이 나쁜게 아니라 도둑질을 왜 신고했느냐고 윽박지르고 있는 것이다.

 

역대대통령의 거짓말을 정리하면서 느낀 것은 왜 우리국민들은 이런 거짓말쟁이 정치인을 좋아할까 하는 마음을 감출 수 없었다. 국민이 속으면서도 그들을 지지하는 이유를 혹자는 국민의 수준을 혹자는 그들의 마취술에 놀아나고 있다고도 하고 혹은 그들의 거짓말이, 혹자는 언론의 책임론을 말한다. 기득권자들에게 장악당한 국민들의 주권. 그들이 자본가의 이익, 초국적 자본가의 이익을 대변하도록 구경꾼이 된 민초들이 깨어나지 않는 한 소외와 배신의 정치는 반복될 수밖에 없을 것이다.

 

출처: 진실의 길

 

 

칠푼이 대국민 사기 친 내용 상위 열 가지

 

첫째, 알카에다 납치 피살로 김선일씨 죽었을 때 노무현 대통령은 자격이 없다며 게거품 물더니 정작 본인은 304명 죽이고 오히려 고개 쳐들고 당당함.

 

둘째, 세월호 유가족을 향해 유가족이 원하는 특별법을 만들고 여한이 없도록 하겠다더니 도리어 비수를 꽂음.

 

셋째, 국민행복시대를 열겠다더니 국민 등꼴 다 빼먹음.

 

넷째, 문재인 후보가 정권을 잡으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대통령 비방하는 댓글 하나만 달아도, 컴퓨터 내놓으라고 폭력정치, 공포정치 하지 않겠습니까? 큰 소리 치고선 오히려 반대로 자기가 폭력정치 공포정치 함.

 

다섯째, 일부에서 주장하는 방송장악은 그것을 할 의도도 전혀 없고 법적으로도 불가능합니다. 그 문제는 이 자리에서 국민 앞에 약속드릴 수 있습니다. 큰 소리 치고선 친일 뉴라이트 인물로 전면 배치함.

 

여섯째, 열심히 하는 사람 사기 떨어뜨리는 낙하산인사 새 정부에서는 없을 것이다 큰 소리 치고선 총 132개 공공기관의 기관장·감사·이사 등 213개 직위에 모두 205명 96%가 친박 인사가 선임 됨.

 

일곱째, 전작권 전환을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고 큰 소리 치고선 아무런 사회적 논의도 없이 지난 10월 24일 전작권 환수를 무기한 연기 함.

 

여덟째, 농업을 시장논리에 맡길 수 없어 직접 챙기겠다더니 한중 FTA 협상 체결함.

 

아홉째, 증세 없는 복지가 가능하냐는 문재인 물음에 그래서 제가 대통령이 되겠다는 것 아니예요 큰 소리 치고선 담뱃세 대폭 인상을 필두로 주민세, 재산세, 자동차세, 수도료, 전기료, 고속도로통행료, 대중교통요금, 쓰레기봉투값 등등 줄줄이 인상 예고.

 

열째, 평등사회 추구 차별 없는 사회 만든다더니 양극화 현상이 더욱 뚜렷하고 차별 있는 사회가 됨.

 

그 외에도 상상을 초월함.

 

출처 : 경제
글쓴이 : 김동철 원글보기
메모 :